안성 대장 아파트 Top 5 집 알아보기 1위 시티프라디움

반응형

안성 대장 아파트 Top 5   

집 알아보기 1위 시티프라디움

 

 

순위 선정 시 선별 조건: 

 

1. 코로나 이전에 지어진 아파트일 것. 
: 아이파크, 자이 등 탑티어 건설사들도 폭등한 자재비와, 인건비를 감당할 수 없어서 결국 사고가 나버렸다. 코로나 기간에 걸쳐져 지어진 아파트는 철저히 배제하기도 한다.

순살자이 등 요즘은 아파트 잘 못 걸리면 정말 답없다. 잔금일자 다가왔는데, 철거하고 다시 짓기 까지 앞으로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지... 기다린 후에는 정말 괜찮을지 아무도 모른다.

 

 

2. 직접 가보고 특장점이 없는 단지는 제외할 것.

3. 학군, 상권 등 실제 거주 요건을 충족하는 곳만 선정할 것.

 

 

 

 

선정이유:



직접 가서 걸어보면 여기가 왜 안성에서 대장 아파트인지 알 수 있는 곳이다.

지도 보고 입지 분석해봐야 다 비슷해 보인다.

 

1.  판상형 구조를 가지고 있고, 동간 간격은 타 아파트 대비 넘사벽이기 때문에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2. 조경이 잘 꾸며져 있어 집에서 나오면 바로 공원 같은 느낌인데, 단지 바로 앞에는 1만평 규모의 정원이 또 있다. 이건 정말 압권이다. 

3. 도서관, 마트, 학원, 학교, 영화관, 도로 모든 요건이 다 이 아파트로 맞춰진 거 같다. 

4. 가장 선호하는 학군을 가졌다. 

 

※ 별점

학 군: ☆★★★★
거주편의: ★★★★★
안락함: ★★★★★

 

 

단지의 구성

안성의 평균 평수는 30평대로 아양시티프라디움도 대부분 34평이나 1,2,3층, 탑층은 약간 더 커서 최대 42평까지 있다. 총 세대수는 688세대로 중형급 단지이다. 택지 내에서 분양 아파트는 광신프로그레스와 시티프라디움이 유일하다.

이 두 아파트는 모든 택지 인프라를 끼고 있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안성 시티프라디움

 

학군

1. 안성에서 유일하게 보낼만한 초등학교가 바로 옆에 있다.

 

2. 학교쪽으로는 왕복 2차로 도로 하나만 있어서 안심하고 혼자 보낼 수 있다.

 

3. 아이 혼자서 걸어가도 전혀 문제가 없을 동선을 가지고 있다. 중학교는 2027년 개교예정이라 별 하나 뺏다. 고등학교는 미정이다.

 

4. 안성에서 유일하게 지상에 차량이 다니지 않는 아파트이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안성 대장 아파트

 

5. 길을 건너지 않고도 옆동으로 놀러가듯 갈 수 있는 가장 최근에 지어진 공공 도서관이 있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아양도서관

거주 편의성

 

1. 택지내 유일한 상업 지구 (8~9층 높이의 상가) 블럭


안성에서 유명한 학원들이 계속해서 이전하고 있다. 유아 영어부터 병원, 음식점, 피트니스 등등 모든 곳이 이 택지로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안성 상업지구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아양 시티프라디움 주변 시설

 

2. 대로와 인접해 있다.


왕복 5차선, 6차선 도로는 직선으로 뻗어 다이렉트로 이마트, 하이마트, LG프라자, 로컬푸드 CGV , 하나로마트, 안성마트 등과 직접 연결되어 있는 도로이다. 삼정을 지나 롯데캐슬쪽으로 가는 38국도와도 연결되어 있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도로
아양시티프라디움 입구 도로

안락함

1. 상가지역이 도로로 분리되어 있다. 소음이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2. 엘리베이터만 타고 내려가도 숲처럼 꾸며진 조경과 공원의 정원이 아늑한 느낌이 들 거 같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아양시티프라디움 앞 1만평 규모 공원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앞 1만평 규모 공원

대중교통: 

광신까지는 입지가 좋네 정도 였다면, 시티는 확실히 입지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

 

버스 노선이 계속 수정 보완되고 있어 점점 대중 교통도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평택으로 가는 370번인지 380번인지 버스도 이곳으로 지나고 있었다. 광신프로그레스에서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티쪽으로 넘어와야 한다. ㅜㅜ

 

 

좋은 동 위치 찾기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다르지만 직접 가서 본 결과 아래와 같이 최적 동선이 만들어 졌다.

 

아양시티프라디움은 모두 남향이고 동 출입구는 북쪽이다. 

1. 어린이집 스쿨버스 보내는 키즈존은 103동, 104동, 108동


  :키즈존이 멀어서 아침마다 뛰어본 경험이 있는 사람만이 아는 사실. 

 

2. 아파트 단지 입구 접근성 108동, 103동, 104동이 가장 좋은 위치


  : 지인이 놀러왔을 때 한참을 걸어야 한다거나, 간단하게 뭔가 사러가야할 때 한참을 걸어가 본 사람만이 아는 사실. 


3. 도서관, 공원 접근성은 101동, 102동이 가장 좋은 위치.
   

4. 초등학교 접근성: 101,102,103,104,108동이 동선이 가장 짧았다. 

   

: 아양시티프라디움에서 광신프로그레스로 이어지는 동선에서 출입구는 103동쪽에 붙어 있었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좋은 동 찾기
좋은 동 찾기

 

※ 초등학교 걸어가는 동선이다. 단지 중심에서 도보 약 6분거리이다. 그어진 선이 실제 도보 가능한 루트이다. 이 루트가 아니더라도 앞쪽 공원을 통해 갈 수도 있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좋은 동 찾기


※ 도서관까지 가는 동선이다. 단지 중심의 보도를 통해 내려가면 중심에서도 도보로 약 3분 거리이다. 102,101동은 옆동 정도의 거리이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아양시티프라디움 아양도서관

 

※ 단지 출입구이다. 단지 중심에서 약 도보 1분 미만의 거리이다. 

 

아양시티프라디움 입구

결론

결국 이 아파트에서 최강 동선을 가진 동은 101,102,103,104,108로 압축 된다. 

 

나머지 동은 지하로 들어가는 거리, 입구로 나오는 거리, 아파트상가 접근성, 학교 등교 등을 고려했을 때 제외 되었다. 

 

101,102동은 현재 뷰가 좋다. 하지만 곧 예미지가 들어오면서 전면이 가려지게 된다. 또한, 공원을 바로 마주하고 있어 프라이버시나 소음 문제가 우려되는 점이 있다. 

 

103동은 도로(차량소음), 상가(취객), 지하주차장 입구(싸이렌소리)의 소음과 떨어져 있다. 프라이버시, 초등학교 등교, 아파트 상가 접근성 등의 측면에서 단지 내에서 가장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위치이다. 1-2호 라인은 키즈존이 무려 5초 거리이다. ㅋㅋ

 

백성초등학교로 가지위해 광신프로그레스와 연결된 구간이 있었고, 동 입구 바로 앞에는 관리사무소, 분수대, 카페테리아 등이 있어 가장 센터에 해당하는 동이다.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아양시티프라디움 103동 104동 사이
아양시티프라디움 103동 104동 사이

 

108동은 아파트 상가와 단지 출입구가 가장 가까운 동이다. 편의시설과 가장 가깝다. 하지만, 지하 주차장 출입구(싸이렌) 소음이 우려된다. 

 

104동은 무난했다. 

 

광신프로그레스와 시티프라디움 사이에는 공원부터 CGV쪽으로 이어지는 가로수길이 있다. 직접 가서 걸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확실한 대장답게 가장 비싸다. 광신과는 실거래가 기준으로 약 5천만원 차이가 난다. 

 

4억 5천 전후가 적정 가격으로 보여지며, 가치가 있어 매매자간 이견은 거의 없어 보인다. 

 

안성은 아파트 가격이 죽었다 깨어도 안올라간다. 다만, 대장만이 홀로 올라갈 뿐이다. 



예전에는 우남이 그랬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동이 올라간다.

 

지금도 매력적인 위치이지만 지어진지 너무 오래되었고, 대학생들이 우남 앞 상가 술집으로 몰리게 되면서 밤이든 새벽이든 소음이나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없고 성인만 있거나, 소음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여전히 최고의 입지를 가지고 있다. 밤에는 정말 아비규환...

 

이마트를 기점으로 북쪽은 민간택지구역이고, 남쪽 지역은 국가 주도 택지이다. 

 

그래서 앞으로 안성에서는 새로운 아파트가 지어지더라도

국가 주도의 택지가 개발되지 않는한 새로운 대장은 나오기 힘들 것이다. 

 

 

아양시티프라디움 가장 매력적인 동은 103동이다. 그치만 매물이 거의 없다ㅜㅜ 

 

층수는 대략 15~17층 이상이면 전혀 햇빛이 잘 들고, 음영이 없는 층수일 것 같다.  

 

좋은 소식은 안성은 조정대상 지역에서 해제되어 규제가 사라졌다는 것이다. 

 

103동 그 중에서도 조정대상지역 설정 이전에 구입 된 주택을 찾아야 한다. 

 

서희스타힐스가  403,404,405동이 영원히 앞을 가로 막히지 않을 매력적인 뷰를 자랑하는데, 임대기간이 끝나 전부 분양되고, 그 이후 공공임대라는 꼬리표를 떼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아서 고민중이다. 백성초에서 시티 치맛바람이 최고조에 올랐다고 하니...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ㅜㅜ

 

안성 대장 아파트 아양시티프라디움 안성시티프라디움
아양 시티프라디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